
엊그제 시작한 것 같은데, 벌써 스터디그룹이 끝이 났다. 사실 이런거 진행할 생각조차 안했었는데, 회사에서 우연히 파트너사에 오픈스택 교육을 갔다가 커뮤니티 회원들한테도 교육을 해 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그래서, 페이스북 그룹에 내 생각을 공유하니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듣고 싶어해서 신청을 받고, 어떤 내용으로 진행을 할까 고민을 하고, 커리큘럼을 만들고, 회사에 진행 여부를 컨펌 받고, 진행을 하기 시작했다. 첫 오프라인 모임은 스터디 그룹 참여를 신청해 주신 대부분의 분들이 참여를 했다. 오픈스택이 나온지 꽤 오랜 시간이 지났지만, 여전히 오픈스택은 사랑 받고, 관심을 받고 있음을 난 알 수 있었다. 커리큘럼을 만들면서, 스터디 그룹이니 무언가 스스로 공부를 할 수 있는 기회..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레드햇 오픈스택 17 설치부터 운영까지"라는 책을 만들고, 공동 제본 이벤트를 진행하고, 저자 직강 + 스터디 그룹을 진행하면서 공동제본 신청을 하고 싶다는 분들의 요청이 상당히 많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2차 공동 제본 이벤트를 다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오픈스택 커뮤니티 그룹 뿐만 아니라,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에게도 참여 기회를 드리고 싶어 다시 공지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본 이벤트는 아래 설문조사를 통해 신청을 받고 있으며, 이벤트 참여 마감일은 2023년 5월 19일까지입니다. https://forms.gle/EwSrs2n7xfZvA5nj7 [신청서] 레드햇 오픈스택 17 2차 제본 참여 안녕하세요~!! 레드햇 오픈스택 17 2차 공동 제본 이벤트에 참여해 ..

안녕하세요~!! 지난 1월 레드햇 오픈스택 17 버전을 새로 설치해 보면서, 늘 그래왔듯이 설치 매뉴얼을 정리하고, 사용법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책으로 만들어 회사 동료, 파트너사, 고객사에서 레드햇 오픈스택을 사용하는 모든 분들과 함께 나누어 가졌습니다. 컴퓨터 화면으로만 보던 문서를 책으로 만들수 있도록 편집을 하고 제본을 하고 나서 보니 커뮤니티 회원들과 함께 공유를 해도 좋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커뮤니티를 통해서 공동제본 이벤트도 하고, 설명을 해주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 커뮤니티 회원들에게 의견을 물었는데, 의외로 반응이 좋았습니다. 그래서, 시작하게 된것이 바로 "레드햇 오픈스택 17 저자직강 + 스터디 그룹" 이였습니다. ..
- Total
- 1,137,846
- Today
- 18
- Yesterday
- 212
- 우분투
- OVN
- NOVA
- 레드햇
- 클라우드
- sdn
- 오픈스택
- Swift
- 설치
- Redhat
- 뉴트론
- neutron
- ubuntu
- 파이썬
- openstack
- 김미경
- 명령어
- 오픈쉬프트
- 쿠버네티스
- 컨테이너
- install
- 세미나
- Python
- Network
- 후기
- command
- cpu
- Java
- 네트워크
- 하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