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지난 1월 레드햇 오픈스택 17 버전을 새로 설치해 보면서, 늘 그래왔듯이 설치 매뉴얼을 정리하고, 사용법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책으로 만들어 회사 동료, 파트너사, 고객사에서 레드햇 오픈스택을 사용하는 모든 분들과 함께 나누어 가졌습니다. 컴퓨터 화면으로만 보던 문서를 책으로 만들수 있도록 편집을 하고 제본을 하고 나서 보니 커뮤니티 회원들과 함께 공유를 해도 좋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커뮤니티를 통해서 공동제본 이벤트도 하고, 설명을 해주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 커뮤니티 회원들에게 의견을 물었는데, 의외로 반응이 좋았습니다. 그래서, 시작하게 된것이 바로 "레드햇 오픈스택 17 저자직강 + 스터디 그룹" 이였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신청을 해주셔서 좀 더 많은 분들에게 나누어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래서, 생각하게 된 아이디어가 2번의 오프라인 모임과 4번의 온라인 모임을 하면 좋겠다! 그리고, 스터디 그룹이니 무언가 미션을 가지고, 스스로 연구하고 학습하고 정리해서 공유를 하는 시간을 가져보면 좋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나온 커리큘럼이 아래와 같습니다.

그리고, 5월 4일 마지막 온라인 세션을 진행을 했습니다. 차주(5월 11일)에는 그룹별 스터디 과제를 진행을 할 예정입니다. 그룹별로 모여서, 서로 연구하고 느끼고 공부한 내용들을 공유하고, 그룹별 미션을 진행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마지막 7주차에서는 스터디 공유의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이때는 다른 커뮤니티 회원님들도 초대하여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려요~!!

마지막으로 그동안 진행했던 "레드햇 오픈스택 17 저자직강 + 스터디 그룹" 세션 자료를 공유합니다.

 

Red Hat OpenStack 17 저자직강+스터디그룹_5주차

저자 직강 + 스터디 그룹 - 5주차 Red Hat OpenStack 17 Nalee Jang, Senior Consultant of Red Hat Korea 1 The Curriculum Red Hat OpenStack 17 저자 직강 + 스터디 그룹 2 언제 커리큘럼 모임유형 1...

www.slideshare.net

아래 링크는 "레드햇 오픈스택 17 저자직강 + 스터디 그룹" 온라인 모임 녹화본 자료입니다. 어찌하다보니, 2주차 영상은 못 찍었더라구요!! 

 

공유한 자료 역시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스터디 그룹 발표회는 다시 별도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어린이날이네요!!! 그런데, 비가 와요! 집에 어린이도 없고 해서, 커뮤니티 일하고 있습니다. ㅎㅎ 그럼 다들 즐거운 연휴되시길 바래요!!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