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제가 책을 여러권 출간을 했는데, 그 중 하나는 길벗에서 출간한 "오픈스택을 다루는 기술" 이고, 이책은 절판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더 이상 팔지 않아요. 그리고 나서, 출간한 책이 바로 "처음 배우는 셸 스크립트" 입니다. 이 책은 한빛 미디어에서 출간을 했어요. 그리고, 작년에 한빛 미디어에서 "앤서블로 시작하는 인프라 자동화" 라는 책을 출간을 했습니다. 

그리고, 올 봄에 한빛 미디어의 계열사인 한빛 앤 이라고 하는 온라인 강의를 제작하고 유통하는 곳에서 신입 사원들을 위한 강의를 함께 제작해 보자고 연락이 왔어요. 바로 리눅스와 아주 친숙한 셸 스크립트를 가지고 말이죠~!! 그래서, 생각해보니 좋은 일이잫아요. 시간만 있다고 하면 리눅와 셸 스크립트를 좀 더 쉽게 접할 수 있는 온라인 강의를 IT 입문자들에게 제공해 준다면 참 좋을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강의 자료를 만들고, 어떻게 강의를 할지 연습도 하고, 한빛 앤과 함께 강의 촬영도 했어요. 물론 한빛앤에서 자료 편집도 해주시고, 강의 영상도 잘 편집을 해 주셨어요. 그리고, 컨텐츠도 IT 입문자의 입장으로 이해가 잘 가는지 등등 도 확인해 주셨어요.  

그리고, 이번에 한빛 앤(https://www.hanbitn.com/)에서 강의 사이트를 정식 오픈을 하게 되었습니다.

한빛 앤 사이트를 들어가서 보니 제 강의인 셸 스크립트 강의 말고, 좋은 강의들이 많이 있어요. 그것도 매우 착한 가격으로 양질의 강의를 제공을 한다는 거죠~!! 한빛 앤 첫 페이지에 제 강의도 따끈한 신규 클래스로 올라와 있어요. 이 외에도 요즘 트랜드인 AI 관련 강의도 있구요. 근데, 제 강의의 아바타는 꼭 저를 닮은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무트 강의를 들어가보시면 3강을 무료로 들어보실 수 있어요. 저도 봤는데, 제가 보기에는 재미있습니다. ㅋㅋ 물론 다른 강의들도 너무 좋구요. ㅎㅎ

제 강의는 목표를 가지고, 어떤 과정으로 어떤 작업을 해야 하는지를 스토리 라인으로 풀어서 진행을 했어요. 그래서, 좀 더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을 했어요.  그리고, 재미있게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이 강의를 들으면, 리눅스 명령어에 대해 배울수 있고, 리눅스 명령어를 이용하여 셸 스크립트를 어떻게 만들고, 활용하는지를 함께 보실 수 있어요. 그리고, 실습도 함께 진행을 하기 때문에 스스로 실습할 때 도움이 되겠죠~!! 

참 그리고, 이 강좌는 "처음 배우는 셸 스크립트" 책을 함께 보시면 더 좋아요. 실은 저도 일할때 자주 보거든요. 좋더라구요.

아무튼 많은 IT 입문자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