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클라우드폼즈 구성시 요구사항 분석을 위한 질문들

 

1. 클라우드폼즈 H/W 용량산정을 위한 질문입니다. 구축하고자 하는 오픈스택의 하드웨어 사양과 주로 사용하는 인스턴스 사양은 어떻게 됩니까?

 

 

2. 네트워크 설계를 위한 질문입니다. 클라우드폼즈에 연동하고자 하는 클라우드 종류는 어떤 것들이 있습니까?

 

3. 계정 정책 및 설계를 위한 질문입니다. 클라우드폼즈는 주로 어떤 사용자들이 사용할 예정입니까?

 

4. 클라우드 제품을 운영하기 우한 운영방법을 가지고 계십니까? 가지고 있다면, 간략하게 설명 부탁드립니다.

 

5. 오픈스택을 가지고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오픈스택 인스턴스는 누가 생성을 합니까? 사용자의 신청을 받아 운영자가 생성을 합니까? 아니면 부서별로 테넌트/사용자 ID 및 사용 가능한 자원 정보를 할당한 뒤 각 부서에서 인스턴스를 생성하도록 권한을 부여할 계획입니까?

 

6. 유명한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는 Amazon AWS, Google Cloud, Microsoft Azure가 있으며, 국내에는 KT UCloud Biz, SK TCloud Biz, Naver Cloud Platform이 있습니다. 특별히 빌링에 대해 벤치마킹을 하고 싶은 클라우드 서비스가 있습니까? 현재 온라인 사이트가 방문이 가능한 곳은 Google Cloud, Microsoft Azure, Naver Cloud Platform입니다.

 

7. 빌링을 위한 태깅을 하기 위한 질문입니다. 인스턴스는 생성시에 부서별, 사용 목적별로 인스턴스의 그룹을 지정하고 이에 맞는 보안 룰을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픈스택을 사용할 부서는 이미 정의가 되어 있습니까? 아니면 그때 그때 신청을 받아 운영을 할 계획입니까?

 

8. 클라우드 서비스는 주로 시간당 서비스 또는 월별 정액 과금에 대한 정책을 가지고 서비스를 합니다. 클라우드 폼즈의 Chargeback 기능을 이용하려면 이와 같은 정책이 먼저 수립되어야 합니다. 어떤 과금 정책을 가져가고 싶습니까? 시간당 서비스를 포함시키면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과금을 사용할 수 있는 대신 과금 정책이 복잡해지는 단점이 있으며, 월별 정액만 사용할 경에는 과금 정책이 단순해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