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Dream2015.09.30 22:47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 것 같습니다. 참 추석 명절은 다들 잘 보내셨나요? 저는 대전에 있는 친정에 다녀왔는데 추석 당일날 내려가는데 무려 7시간이나 걸리더군요~!! 세상에 그렇게 많은 차들은 대체 어디서 나오는건지요~!! 정말 이번 연휴 때는 정말 많은 종류의 차를 본 것 같습니다.


제가 오늘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 이유는 작년 제작년에 출원한 특허가 등록 결정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기쁨은 나누면 배가 된다지요! 이 기쁨을 많은 분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서 이렇게 짧게나마 글 올려봅니다.


특허가 결정되면서 한가지 또 안 사실이 있습니다. 

저는 특허가 결정이 되어서 등록할 때는 그냥 무료로 등록이 되는 건 줄 알았습니다.

그리고, 심사 후에 바로 등록 관련 서류가 저한테 오는건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특허 등록이 되기 전에 특허 결정서가 나오고, 특허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출원할 때와 마찬가지로 등록 비용이 별도록 발생을 한다는 사실을알았습니다. 아~~ 등록되었다고 좋아했는데,... 그게 아니였습니다. 아~~ 그것도 돈을 내야만 등록을 시켜주는구나~!! 세상에 꽁짜는 없는것 같습니다. 


특허가 등록되었다고 이걸 가지고서 무언가를 할 수 있을꺼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그냥 무언가 새로운 경험들을 얻었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너무 의미있는 일이니까요~!! 


그냥 축하해 주세요~!! 그리고, 여러분들도 한번 도전해보세요~!! 머리속에 있는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말이예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나리 짱!!! naleej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