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블로그에 글을 써 보는것 같습니다. 오늘은 다름이 아니라, 지난해에 우연히 쉘 스크립트를 작성하고나서 기억을 오랫동안 간직하기 위해 블로그에 글을 올린적이 있습니다. 그때 그 글을 보고 책을 내면 좋겠다는 분이 계셨어요. 그리고, 현재 몸담고 있는 회사 팀장님이 책을 하나 써보라는 권유를 자주 하셨었어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그동안 현장에서 느끼고 적용했던 수많은 경험들을 정리한다는 생각으로 쉘 스크립트 책을 쓰게 되었어요. 저는 사실 쉘 스크립트를 자주 사용하거든요. 

그래서, 기존에 나와 있던 쉘 스크립트 서적들을 조사해 보니, 해당 서적들은 쉘 스크립트 문법 위주이거나, 아니면 쉘 스크립트 예제 중심의 서적들이 주로 많이 있었어요. 저는 항상 옆에다 두고 필요할때 찾아볼수 있는 책을 만들고 싶었어요. 리눅스 시스템을 운영하는 운영자에게 도움이 되고, 시스템을 구축하는 시스템 엔지니어들에게도 도움이 되고, 이제 막 쉘 스크립트를 배우려고 하는 분들에게는 쉘 스크립트 문법 뿐만 아니라, 실제 현장에서 어떤 상황이 주로 발생하고, 어떤 경우에 쉘 스크립트를 사용하면 좋은지에 대한 경험들을 이야기해 주고 싶었어요. 그러면, 훨씬 더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으니까요.

이런 생각을 가지고, 목차를 정하고, 내용을 채워가면서 머리속에만 있던 내용들이 글을 통해 정리되는 느낌을 받았어요. 이 책은 리눅스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필요하고, 도움이 되는 그런 책으로 구성하고 만들려고 노력했어요. 그래서, 다음에 내가 다시 무언가를 쉘 스크립트로 개발할때 생각이 안나면 이 책을 참고해서 봐야겠다 라는 생각으로 만들었어요. 그래서, 이책이 여러분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래요~!!

책은 어디에서 구할 수 있을까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