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참 오랜만에 글을 올리는 듯합니다. 

어느새 일년이라는 시간이 다 지나갔습니다. 이제 한달 정도가 남았네요~!! 


얼마전에 제가 특허등록이 결정되었다고 블로그에 글을 올린 적이 있었습니다. 등록이 결정되었다고 등록증을 주지는 않더라구요~!! 저는 특허 등록증을 받기 위해 다시 등록비를 내야만 했습니다. 그리고, 한달이 지나고 나서야 등록증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등록증도 보여드리고, 제가 등록한 특허 내용도 공개할까 합니다. 어떤 아이디어로 특허를 냈는지 무척 궁금하시죠? 오픈스택을 만나고 나서, 저는 반드시 클라우드 세상이 올꺼라고 생각을 했고, 클라우드 세상이 오면 클라우드에 올린 상품을 사고 파는 클라우드 마켓도 반드시 필요할꺼라고 생각했습니다. 지금도 클라우드 마켓은 이미 많은 곳에서 서비스가 되어 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제가 생각한 클라우드 마켓은 기존의 마켓과는 살짝 다른 기술로 구현이 되고, 그런 클라우드 마켓이 성공하려면, 좀 더 많은 회사가 클라우드를 쓰고 있어야만 가능하기도 합니다. 글로벌로 나간다면 가능할 수도 있겠지만, 국내에서는 아직은 먼 이야기라는 생각이 드네요~!! 아니 이미 누군가가 저와 같은 생각을 하고 있을지도 모르지요~!!


아래 사진이 바로 이번에 받은 특허증이랍니다. 특허는 구분에 따라 존손기간이 달라집니다. 특허권과 디자인권은 출원일로부터 20년, 실용실안권은 출원일로부터 10년, 상표권은 등록일로부터 10년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존속 또한 그냥 되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년차등록료가 있는데, 이걸 납부하지 않으면 권리가 소멸된다고 합니다.



이제 특허를 공개할까 합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제가 낸 특허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goo.gl/9fxGZE

 

특허정보넷 키프리스 라는 사이트에서 아래와 같이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상세 정보를 확인하고자 하면 제목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상세한 정보 또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허가 되었다고 해서 무언가를 하겠다는 것은 아닙니다. 아~ 내가 생각한 아이디어로도 특허를 낼 수 있구나~!! 특허를 출원하면서 좀 더 클라우드에 대해서 공부를 많이 했고, 특허를 준비하면서 신이 나서 열정을 다해 무언가를 했다는 내 자신과 또 다른 도전을 했다는 내 자신이 뿌듯하고, 자랑스러웠던 것 같습니다. 회사 일이 아니라 그냥 혼자 좋아서 혼자 해 보고 싶어서 도전했던 그 시간들을 적어도 헛되게 쓰지는 않았구나~!! 라는 생각도 많이 드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특허를 출원 할 수 있도록 옆에서 아낌없는 응원과 용기를 주신 그때 당시 회사 선임님~!! 정말 감사했습니다. 언제 소주 사 드릴께요!그리고, 늘 옆에서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 주는 나의 남편과 아이, 가족들에게 항상 고맙고 사랑한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