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Cloud World 2012 를 다녀와서~
naleejang
2012. 3. 15. 18:02
2012.03.14 ~ 15 양일간 잠실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IDG Cloud World 2012를 328,900원이나 주고 다녀왔다.
다행히 행사장에서 Facebook를 통해 오픈스택한국커뮤니티 회원들을 만날수 있었고, 혼자가 아니라, 함께여서 정말 좋았다.
첫날 개막기조연설을 오픈스택 창업자이자 현 네블라 CEO인 크리스 캠프의 연설로 막을 열였다.
제목은 "오픈스택의 성공이 가져올 미래 컴퓨팅의 변화"였다. 솔직히 말해 크리스 캠프 목소리를 듣고 바로 알아들었더라면 좋았을 것을 짧은 영어 실력으로는 불가능하여 통역기 와 함께 듣느라 정신이 없었다. 그래서 무슨 말씀을 하시는건지도 제대로 듣지 못한 것 같다.
그다음 발표자는 VMWare의 앤드류 더튼이였는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로의 여정" 이라는 제목으로 프리젠테이션을 했다. vmware의 소개와 함께 자사 제품 소개, 그리고 vmware에서 하고 있는 하이브리드 제품, T cloud biz에서 선택한 제품이 바로 vmware라는 것, 이런것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이틀동안 많은 세션들을 들으면서 낸 결론은 Hybrid Cloud로 가야한다는 것. 그리고, 클라우드로 갔을때의 보안은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한 내용들, Infra 관점에서 본 클라우드, 포털사에서 하고 있는 클라우드, 사용자 관점에서 본 클라우드, 가상화 시스템에 대해 생각을 하게 되는 자리였던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