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QTT는 사물 인터넷(IoT)을 위한 OASIS 표준 메시징 프로토콜입니다. 이것은 작은 코드 풋프린트와 최소한의 네트워크 대역폭으로 원격 장치를 연결하는 데 이상적인 매우 가벼운 발행/구독 메시징 전송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오늘날 MQTT는 자동차, 제조, 통신, 석유 및 가스 등과 같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사용됩니다.

https://mqtt.org/

MQTT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Lightweight and Efficient (가벼움, 효율성)

MQTT 클라이언트는 매우 작고 최소한의 리소스가 필요하므로 소형 마이크로컨트롤러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MQTT 메시지 헤더는 네트워크 대역폭을 최적화하기 위해 작습니다.

Reliable Message Delivery (안정적인 메시지 전달)

메시지 전달의 안정성은 많은 IoT 사용 사례에서 중요합니다. 이것이 MQTT에 3가지 정의된 서비스 품질 수준이 있는 이유입니다. 0 - 최대 한 번, 1 - 최소 한 번, 2 - 정확히 한 번

Bi-directional Communications (양방향 통신)

MQTT는 장치에서 클라우드로, 클라우드에서 장치로의 메시징을 허용합니다. 이를 통해 사물 그룹에 메시지를 쉽게 브로드캐스트할 수 있습니다.

Support for Unreliable Networks (신뢰할 수 없는 네트워크 지원)

많은 IoT 장치가 신뢰할 수 없는 셀룰러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됩니다. 영구 세션에 대한 MQTT의 지원은 클라이언트와 브로커를 다시 연결하는 시간을 줄여줍니다.

Scale to Millions of Things (수백만개의 사물로의 확장)

MQTT는 수백만 개의 IoT 장치와 연결하도록 확장할 수 있습니다.

Security Enabled (보안 활성화)

MQTT를 사용하면 TLS를 사용하여 메시지를 쉽게 암호화하고 OAuth와 같은 최신 인증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클라이언트를 인증할 수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