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요즘들어 제가 많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처음 책을 쓸때는 좋은 마음으로 썼는데, 좀 더 꼼꼼하게 체크하고 검토했어야 했는데,...

마음만 급해서 제대로 신경을 쓰지 못했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물론 밤 늦게 작업하고 피곤한 가운데 집필을 하다보니 생각지도 못한 오류들이 많이 발생했던 것 같습니다. 나중에는 내용이 너무 많아서 그냥 대충 보고 넘어간 부분도 없지 않아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책을 구매해 주신 분들에게 한편으로는 너무 미안한 마음이 듭니다. 


그리고, 제가 숫자하고 별로 친하지 않다는것은 이미 알고 있었지만, 확실하게 숫자 계산하고는 친하지 않다는것은 한번 더 알았습니다. ㅠㅠ 


지금까지 오류나 오타에 대한 부분들을 알려주신 분들께 정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서 저 또한 발전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음에는 정말 더 꼼꼼해져야 되겠다는 생각을 더욱더 많이 했습니다.


책을 내고 문의가 많이 들어오는데, 해당 문의들에 대한 답변을 제가 다 해 드릴수가 없습니다.

이미 6개월전에 설치해 보고 지금 제게 장비는 사라지고 없습니다. 

테스트 해 볼 장비가 없어서 잘 기억이 나지 않는 부분도 솔직히 말해서 있습니다.

버철박스 뛰워서 테스트해 보는것도 한계가 있습니다. 힘드네요~~~ 

더군다나 요새는 그럴 시간조차 없습니다.

제대로 답변 안준다고 맘 상해 계시는 분들 분명히 계실꺼라 생각하는데, 

어디선가 저 원망하고 계시는 분들 반드시 있을 꺼라 생각하는데,

조금만 이해해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CentOS 6.5에서 OpenStack Swift 설치 매뉴얼을 공개할까 합니다. 

늘 우분투에서만 설치를 해 봐서 CentOS에서도 설치를 한번 해 보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몇년전에 공개한 매뉴얼에서 바뀐 부분도 있고 해서 이번에 설치를 하게 되었습니다.


서비스를 위한 매뉴얼은 아닙니다. 단지 테스트를 위한 스터디를 위한 매뉴얼입니다.

장비가 없어서 서버 한대에 모두 돌려보는 그런 매뉴얼입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참 따라하실때 IP 똑같이 할려고 애 쓰시는 분들 계시는데 그럴 필요 없습니다. 

좀 더 쉽게 이해하시라고 영문 설명 대신 IP를 넣었습니다.


OpenStack Swift on CentOS 6 Installation Manual.pdf



*** 혹시라도 이 글을 읽고 장비를 지원해 주어야겠다 라는 생각이 드시는 분 절대 완전 환영합니다. 연락주십시요.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